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라인드 사이드<The Blind Side>,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실화, 미국을 울린 행복한 만남

by 나나숑 2023. 1. 27.
반응형

 

블라인드 사이드 <The Blind Side>


  • 개봉일 - 2010.04.15
  • 장르 - 드라마, 실화
  • 국가 - 미국
  • 러닝타임 - 128분
  •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 감독 - 존 리 핸콕
  • 출연 - 산드라 블록(리 앤 투오이), 팀 맥그로(숀 투오이), 제이 헤드(Sj. 투오이), 퀀튼 아론(마이클 오어), 릴리 콜린스(콜린스 투오이), 레이 맥키넌(코튼 코치), 킴 딕켄스(보스웰 부인), 아드리앤르녹스(데니스 오어), 케시 베이츠(미스 슈)

 

블라인드 사이드 < The Blind Side> 줄거리 및 결말


빈민가에 불우한 삶을 살고 있는 마이클 오어. 약물 중독자였던 친엄마와 강제로 헤어지고 먹지도 입지도 못하고 거리를 헤매고 다니며 생활한다. 남달리 키와 체격이 큰 그는 친구들에게 '빅 마이크'라고 불리며 지내온다.

그러던 중, 마이클은 그를 돌보던 친구 아빠 토니의 도움으로 학교에 들어가게 된다. 토니는 코치를 설득해 입학 허가를 받지만 학교에 있는 사람들은 큰 등치와 지저분한 행색의 그를 피하기 바빴다. 뿐만 아니라 마이클은 위탁 가정에서도 쫓겨나 길거리를 방황하며 노숙 생활을 하게 된다. 

백인 상류층 집안이었던 리 앤 가족. 늘 당당하고 디자이너로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며 남편과 딸, 아들과 함께 지내고 있었다. 어느 날, 리 앤 가족은 학교 연극을 보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검은 봉투를 들고 길거리를 방황하고 있는 마이클을 보게 된다. 비가 오는 날 떨고 있는 마이클을 보며 그냥 지나칠 수 없기에 집으로 데려와 하룻밤을 재워주려 한다. 하지만 계속 그가 신경 쓰였던 리앤은 임시방편으로 방을 만들어주면서 함께 지내게 된다.

처음 침대에서 잔다는 그의 말에 안쓰러워한다. 다음날, 리 앤은 마이클과 그의 집인 빈민가 집으로 가게 되는데, 약물 중독자였던 엄마는 이미 강제 퇴거를 당하고 없었다. 한두 번이 아니었던 마이클은 체념하고 다시 리앤이 있는 곳으로 가 함께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 이에 리앤은 마이클을 자신이 거두기로 하고, 그를 가족으로 받아들이게 된다. 모두가 걱정하고 손가락질하던 인종과 계급을 뛰어넘는 만남이었다. 

신분증을 가지고 싶었던 마이클은 리앤에게 도와달라고 말을 하게 된다. 리앤은 그를 도와 신분증을 만들어주려 하는 중에 그의 과거 기록은 없고 어떻게 지내왔는지 알게 되었고, 법적 보호자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다. 그리고 가족들에게도 동의를 구하고 마이클 생모를 찾아가 동의를 구하게 된다. 그렇게 그들은 진짜 가족이 되었고 마이클은 새로운 삶을 살게 된다.

그렇게 가족이 되고 마이클에게 차를 선물로 사준다. 그러던 어느 날, sj가 둘이 게임을 사러 가자는 말에 리앤의 허락을 맡고 마트를 가던 중에 교통사고가 나게 된다. 이 소식을 들은 리앤은 급히 달려와 상황을 살피게 되는데, sj는 타박상만 있을 뿐 멀쩡했고, 자책하던 마이클에게 다가간 리앤은 그가 더 크게 다쳤다는 걸 알게 된다. 다름 아닌 sj를 보호하려고 자신의 온몸으로 sj를 막아선 것이었고, 이에 리앤은 마이클이 보호 본능이 엄청난 아이라는 걸 깨닫게 된다.

힘과 재능이 있던 마이클은 풋볼팀에 입단하게 되는데 게임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곤 제대로 된 실력 발휘를 못하게 된다.

마이클의 성향을 잘 알고 있던 리앤은 그에게 직접 경기에 대해 설명해 준다. 경기는 다른 사람들을 공격해 다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팀을 지키는 거라고 말해준다. 이 말을 들은 그는 완벽한 경기를 보여주었고 여러 구단에서 그를 찾아오게 된다.

하지만 대학에 가기 위해서는 성적 또한 어느정도 맞춰져야 했기에 과외와 sj의 풋볼 훈련을 받으며 대학에 진학할 모든 자격을 갖추게 된다.

많은 대학에서 마이클을 탐냈지만 그는 리앤 부부가 다녔던 미시시피 대학을 선택한다. 그런데 체육협회 부조 사관이 마이클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가족과 오해가 생기고 만다. 이에 상처를 받은 마이클은 혼란스러워하며 리앤에게 자신에게 이러려고 접근한 거냐고 말하며 떠나게 된다.

리앤은 그를 찾아 헤매며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게 된다. 그렇게 마이클을 다시 만나 진심으로 진정으로 원하는 게 무엇인지 묻는다. 그리고 그녀의 말해 마이클은 오해를 풀고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게 된다.

이후, 마이클은 조사관을 찾아가 자신의 선택이 가족이 다닌 학교라서 선택한 것이라며 미시시피 대학에 들어가고 싶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는 본격적으로 대학교 시작하게 되면서 기숙사 생활을 해야 했는데, 그를 떠나보내기 힘들었던 리앤은 차 안에서 

홀로 눈물을 훔치고 있었다. 이를 본 마이클이 다가와 그녀를 따뜻하게 안아주었다. 리앤은 그의 꿈을 위해 응원해 주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감상 후기


이 영화는 실제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다. 실제 주인공인 마이클 오어는 빈민가에서 태어나 아버지는 교도서에서 세상을 떠나고, 엄마마저 약물에 빠져 가정을 버렸다고 한다. 그래서 위탁가정에 맡겨지게 되지만 적응을 하지 못했다. 하지만 리앤의 가족을 만난 뒤 완전히 바뀐 삶을 살아가게 된다. 피도 한방을 섞이지 않는 아이를 데려와 키우며 지지해 주고 응원해 주며 멋진 미식축구 선수가 되고, 참 대단하고 멋진 이야기이다.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를 보면서 사랑으로 보살핀다는게 이런 거구나 하고 참 많은 걸 느끼게 되었다.

진심 어린 사랑은 사람을 정말 많이 변하게 한다. 우선 나에게부터 사랑을 많이 주고 주변에게도 사랑을 가득 주도록 노력해야겠다.

 

영화보다 더 영화같고, 전 미국을 울린 행복한 만남을 꼭 한 번 봤으면 좋겠다.

스포츠 관련 영화지만 감동과 재미 모두 잡은 영화이기 때문에 꼭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